3월 20일 수요일에 야탑역에서 조*윤 학생과 두 번째 멘토링을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수요일에는 조*윤 학생이 야간자율학습을 하지 않아 함께 저녁을 먹으면서 조*윤 학생의 학교생활과 입시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학교생활에 관해 물어보니 고등학교 3학년이라 특별한 일은 없지만 멘토링을 한 당일에 졸업사진을 찍었고, 금요일에는 롯데월드로 현장 체험학습을 간다고 했습니다. 또한, 입시 기간이라서 조*윤 학생이 수시 논술에 관심을 가졌는데 제가 논술 전형으로 대학에 입학했었기 때문에 자세히 설명해 줄 수 있었습니다. 정시 준비를 하는 조*윤 학생에게 수능 준비에 좋은 습관들도 조언해 주었는데 이미 조*윤 학생은 좋은 습관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조*윤 학생은 대학 생활에도 관심이 많았습니다. 대학 축제는 언제 하는지 연예인은 누가 오는지 등등의 질문을 했고 제 학교생활을 토대로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마침 멘토링 며칠 전 조*윤 학생의 생일이었기 때문에 생일 축하와 수능 응원의 마음을 담아 빵을 선물했습니다. 상담 활동이 조*윤 학생의 학교생활과 입시 준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입시 관련 궁금증이 생기면 편하게 연락을 주고받기로 하며 마지막 멘토링을 마무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