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17일 토요일에 조*윤 멘티와 처음으로 멘토링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멘티와 첫 만남이라 설레는 마음을 갖고 약속 장소로 나갔습니다. 이번 멘토링은 멘티 집 근처 식당에서 샤브샤브를 함께 먹기로 했습니다. 원래 보호자님과 함께 뵙기로 했는데, 건강 상의 문제로 조*윤 멘티와 둘이 멘토링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만났을 때는 낯도 가리고 긴장한 모습도 보였지만, 식사를 하며 이런저런 얘기를 하다보니 어느새 활짝 웃고 있는 조*윤 학생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현재 멘티는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입니다. 아무래도 고등학생이다 보니 학과 선택과 대학 이야기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조*윤 학생은 간호학과를 희망하고 있고, 요즘 수능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제 수험 생활과 입시에 대해 물어보며, 조언을 구하기도 했습니다. 정시와 수시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는 조*윤 멘티에게 우선은 둘 다 놓지 말고 열심히 공부해보라고 조언해주었습니다. 또한, 멘티에게 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참고할 수 있도록 보내주기로 약속했습니다.
이번 멘토링이 첫 멘토링임에도 불구하고, 조*윤 학생과 친구 관계, MBTI 등 다양한 주제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다음 멘토링에는 함 한국외국어대학교 탐방을 하고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