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 학생 고모님과 통화를 하였다.
*효 학생은 식사나 찻집에 조용히 앉아서 직접 면담이 어려운 상황이라, 주로 고모를 통해 소식을 접하고 있다.
작년 할머니가 돌아가셨지만 그래도 씩씩하게 잘 지내고 있다.
중학교 (선*중)에 입학하였고, 특수 학급에 배정되어 새롭게 공부를 시작하고 있다.
장애가 좀 있어서 일반학급에 배정은 어려운 상황이다.
그래도 학교에 잘 적응하여 재미있게 다니고 있다.
집에서 할머니, 고모 가 *효 학생과 아랫 동생 2명을 돌보고 있다.
밝은 목소리로 소식을 전해주어 그 나마 마음이 좋았다. 가족 모두 건강은 크게 문제 있지는 않은 듯하다.
사회생활과 공동체 생활에 *효 학생도 중학생이 되어 잘 적응하리라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