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17일 이*윤학생과 3분기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시청역 근처에서 만나 점심을 함께 먹으며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오랜만에 본 이*윤 학생은 키와 덩치가 더 커져 있었습니다. 이*윤 학생은 현재 경기도로 이사 가서 전학을 가게 되었고, 친구들과 잘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이전에 살던 곳보다 친구들이 재미있어서 전학을 가서 행복하다고 하였습니다.
요즘 이*윤 학생은 학원을 따로 다니고 있지는 않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수업시간에 수업을 열심히 들으며 공부를 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과학 시험에서 2개 밖에 안틀려서 기쁘다고 하였습니다. 자기주도적 학습을 실천하는 이*윤 학생에게 구체적인 공부 계획을 세우라고 조언해주었습니다. 학원은 내년부터 다닐 예정에 있으며 그전까지는 이렇게 공부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방과후에 이*윤 학생은 주로 친구들과 운동을 하며 시간을 보낸다고 하였습니다. 특히, 축구를 좋아하여 다음주에 학교 대표로서 다른 학교와 대결이 있다고 자랑하였습니다. 서로 같은 취미를 공유하며 축구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주말에는 주로 가족과 시간을 보낸다고 하였습니다.
이*윤 학생과 멘토링 활동을 거듭하며 성장하는 이*윤 학생을 보는 것이 즐겁습니다. 다음에는 더 맛있는 식사를 하기로 약속하며 멘토링 활동을 마무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