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혜 학생 어머니와 간단한 유선 상담 후 2023년 12월 22일 1회차 멘토링을 진행하였습니다. 엄*혜 학생의 동네에 새로 생긴 음식점이 궁금하다고 하여, 그 음식점에서 저녁을 먹으며 멘토링을 진행하였습니다.엄*혜 학생의 미래 장래희망은 화장품 BM이며,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직종에 종사하는 N 잡러가 되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학교에서 IT 동아리 부장을 담당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엄*혜 학생이 초등학교 시절 오로지 자신의 노력을 통해 영어학원 최하위 레벨에서 최상위권까지 올라갔다는 이야기를 해주었는데, 무척 인상 깊었습니다. 확고한 의지와 성실함이 돋보이는 학생이었습니다.
식사 이후 저희는 카페로 이동해 더 많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엄*혜 학생은 현재 광고홍보 관련 학과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었으며 문학 공부 방법, 비문학 공부 방법, 영어 공부 방법, 사회탐구 선택 요령 등을 알려주었습니다. 엄*혜 학생 또한 비슷한 입시 과정을 거친 저의 조언을 듣고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해주었습니다. 대학교 진학 후의 로망들을 나열하며 이야기하는 엄*혜 학생이 너무 귀엽게 느껴졌습니다. 엄*혜 학생을 위해 대학교 진학 후 제가 겪은 특별한 이벤트들에 대해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저의 이야기를 듣고, 힘들더라도 자신이 꿈꾸는 미래를 향해 “2년만 죽었다 생각하고 공부를 해보겠다”라고 말해주는 엄*혜 학생이 기특했습니다.
멘토링 이전, 유선 상담을 통해 엄*혜 학생의 어머님께서 전해주신 말씀처럼 엄*혜 학생의 곁에서 ‘*혜의 원동력만 끄집어내준다면’ 엄*혜 학생의
꼼꼼하고 성실한 면모와 더해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수줍음 가득한 표정을 띠고, 자신의 꿈을 조리 있게 말하는 엄*혜 학생을 보며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생각도 깊고 마음씨도 따뜻한 학생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언가에 도전하고 싶어 하고, 새로운 경험을 위해 나아가려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예쁜 학생이었습니다.
이번 멘토링 활동 기간 동안, 엄*혜 학생의 곁에서 친언니처럼 응원해 주고 북돋아 주며 바른 마음으로 정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엄*혜 학생은 다가올 2024년 1학기 첫 번째 시험에서 목표한 성적을 취득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3개월 뒤 각자의 목표를 성취한 후, 다시 만나자는 말과 함께 1회차 멘토링을 마무리하였습니다.